씻을 물이 없다. 식수로 받은 물 한 병으로 세수는 할 수 있었다.올 때 페리 타기 전 몸을 다 말리기. 다 안말리면 페리에서 춥다.비닐이라도 있어야 의자에 깔고 앉겠다.섬 화장실에 화장지가 없다. 민물이 부족하게 생겼다.밥 먹을 때 딱딱한 티슈를 받는다.

전화, 인터넷도 안된다.전화기 배터리는 빨리 단다.방수 무전기가 있으면 좋겠다.

구명조끼를 너무 꽉 조이면 자꾸 몸이 뜨니까 머리를 박을 수가 없어서 여기저기를 보기가 힘들다.얕은 물에서도 다리가 잘 안닿게 만들기도 한다.귀에 물이 안들어가게 귀마개가 있으면 좋겠다.코마개도 있으면 좋겠다.자꾸 물이 새어 들어오니까 눈이 맵다.액션캠은 손목에 장착하는 게 좋은 것 같다.발에는 아쿠아 슈즈나 물갈퀴. 맨발도 상관은 없다.

해변에 가까운 물은 탁하다. 쓰레기 부스러기들과 모래때문에.조금 깊고 깨끗한 물에 작은 물고기가 많다.그런데 무는 물고기가 있다.영역을 침범한 사람을 공격하는 듯.

작은 물고기들 모이는 곳에는1m쯤 돼 보이는 상어도 있다.바닥에 바위같은 모양으로 가만히 있는 물고기도 무섭다.들어가는 길에 잘 봐 두었으면 이것들 다 찾으러 다녔을텐데.

스노쿨링 장비는 하나 사고 싶다.빌리면 다른 사람들이 물었던 것을 입에 물어야 하니까.물갈퀴도 있으면 좋겠다.무는 물고기로부터 보호해줄 만한 전신 다이빙 수영복이 있으면 좋겠다.



Posted by 언제나19
,